LATEST NEWS >
기사를 facebook으로 보내기  기사를 twitter로 보내기  
한국 벤투스 S1 에보3 아우토빌트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 획득
입력 2019-05-22 11:31:40 l 최종 수정 2019-05-22 11:31:4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현범)의 초고성능 타이어 신제품 벤투스 S1 에보3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실시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53개 브랜드 제품 중 공동 3위에 오르며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벤투스 S1 에보3는 젖은 노면 제동 테스트에서는 전체 평가 대상 중 최고점을 받았으며, 주행 안정성, 제동력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 결과로 벤투스 S1 에보3에 새롭게 적용되어 조향, 제동력, 접지력, 마일리지, 승차감 등 전반적인 성능을 동시에 향상시킨 최신 타이어 기술과 디자인의 우수성이 입증됐다.
 
벤투스 S1 에보3는 고강도 첨단섬유인 아라미드 소재 보강벨트와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과 마일리지를 향상시켰으며,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 구조의 그루브 디자인과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높이고 소음을 최소화시켰다.
 
이번 아우토빌트 테스트는 전 세계 53개 브랜드의 타이어를 대상으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을 평가하는 1차 테스트를 진행하고, 상위 20개 타이어에 대한 2차 종합 테스트를 거쳐 최종 순위와 등급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테스트 결과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미쉐린, 굿이어 등 6개 브랜드 제품이 최우수 등급으로 분류됐다.
 
아우토빌트 측은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은 최고 수준이며 마른 노면에서도 뛰어난 피드백을 바탕으로 정확한 조향 성능을 제공한다전반적으로 흠잡을 곳이 없는 균형 잡힌 초고성능 타이어라고 평가했다.
 
한편 벤투스 S1 에보3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service@trackside.co.kr, 사진/한국테크놀로지그룹
[CopyrightRACEWEEK.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슈퍼레이스 2라운드에 재미있는 이벤트 풍성
다음글 KARA 항소위원회 김재현 페널티 철회 결정
 
목록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 에버랜…
 현대 N 라인업, 뉘르부르크링 24…
 개막전 승자 이대준, 넥센 GT300 2…
 두가티 분당점 7월 6일 오픈
 쉐보레 제6회 어린이 그림 그리…
 불스원 ‘크리스탈 올인원 퍼펙…
 넥센스피드레이싱 KIC에서 3라운…
 그린카, 휴가철 맞이 30% 추가 할…
 금호타이어, 중국법인 수익성 개…
 CJ로지스틱스 레이싱, 6000 클래스…

비트알앤디…

페라리 2019 …

새안 모터…

모닝 챌린…